IT 과학

올케어회계 ,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에 따른 업무관리 프로세스 선보여

연합N뉴스 2022. 11. 3. 12:36

 고령화시대가 빠르게 눈앞으로 오고 있다. 2022년 900만명을 넘어선 65세 이상 우리나라 고령인구는 2070년에는 전체 인구의 절반에 육박할 전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기준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901만8000명이다. 전체 인구 중 17.5%가 고령자라는 의미로, 2년 뒤인 2025년에는 고령인구 비중이 20.6%로 초고령사회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우리나라에서는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여 노후의 건강증진 및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함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회보험제도가 있다. 

 

이러한 제도로 장기요양보험료 재원으로 운영되는. 장기요양기관은 재무회계의 명확성, 공정성, 투명성을 기하고 사회복지정보시스템에 공통관리 기능을 부여 받아서 기초등록, 결의 및 전표관리, 장부출력, 보고서 등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민간 장기요양기관들은 사회복지법인과 달리 별도의 회계담당 직원을 두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비용적인 면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직원을 채용하기 어려운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에 “올케어회계” 는 이러한 기관의 애로사항을 인지하고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를 관리하며 주무관청 지도점검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결산서작성, 사회복지정보시스템회계입력, 회계장부제작, 근로자에 대한 소득세신고, 노무관리 등 합리적인 비용으로 올케어서비스(all-care-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