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주시,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부모교육 실시

by 연합N뉴스 2020. 7. 27.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5일 148아트스퀘어에서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과 아빠육아 활성화를 위해 ‘MOM편한 30인의 아빠단’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파더 리부트’라는 주제로 코로나 시대 질서와 신호를 찾기 위해 아빠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자녀들은 연령별 2파트로 나누어 전문 강사선생님과 유아체육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빠와 자녀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아빠들은 “자녀와 대화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소통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아빠가 되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아빠단은 연말까지 매월 부모교육 및 놀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육아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확산시키고 건강한 양육문화 및 가족친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

 

홍성숙 아동청소년과장은 “영주시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같이하는 함께육아, 가치있는 행복육아’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기사원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