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과학

합기도장도 경쟁화 시대..'왜 이 도장이여야 하는가' 질문에 대답 할 수 있어야 한다.

by 연합N뉴스 2020. 7. 20.

여러 무술도장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고전하는 가운데, 합기도장도 경쟁력을 키워 어려운 여건을 돌파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공부를 배우는 학원은 성적이 좋아야 하고, 무술관은 무술을 잘해야 한다.

무술을 잘 하게 하기 위해선 반복적인 운동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정해진 시간이 1시간이라고 가정했을 때, 50분 동안 힘든 운동을 한다면 화합도 안될뿐더러 어떤 아이들이 계속 그 체육관을 다니고 싶어 할까?

그래서 일반적인 체육관은 운동시간이 1시간이라고 가정했을 때, 운동시간은 기본적으로

10분~20분 정도이고, 남은 시간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경찰경호 무도협회 합기도 정도관 이민섭 관장은 이러한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50분 운동하고 1시간 뛰놀게 봐주면 됩니다 ”


아이들이 위험하게 놀지는 않는지, 소외되는 아이는 없는지 체크하며, 아이들이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그 행동이 잘못된 행동임을 알려 줄 수 있는 역할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한다. 

아이들에게 단체생활을 알게 해주는 것이 가장 큰 역할이다. 


이러한 정도관의 다른 합기도장과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는 운영 방침이 안성지역 학부모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경찰경호 무도협회 정도관은 경기도 안성시 안성맞춤 대로 1092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통 전화번호는 031-675-5557이다.


기사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