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유통

소자본 호프집창업 '맥탐정홉스', 배달 삼겹 전문점 '오늘도돼지'와 콜라보 대박 창업 가능!!!

by 연합N뉴스 2020. 7. 23.


코로나19 이후 프랜차이즈 시장은 '소자본 배달창업''복합매장 창업'이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른 배달 수요 증가가 주 요인이며 배달 전문점 단독 창업을 하거나 샵인샵 형태의 창업이 활기를 띄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호프집창업 프랜차이즈 '맥탐정홉스301'은 배달 삼겹살 전문점 '오늘도돼지'와 샵인샵 콜라보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월 임대료가 고정으로 지출되는 상황에서 낮에는 배달 판매, 저녁시간에는 주류 판매로 효율적인 운영과 함께 매출 상승 효과까지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맥탐정홉스'는 국내 최초의 추리술집으로 추리 문제를 풀며 술을 마시는 이색적인 컨셉의 호프집 브랜드이다. 단순히 술만 마시는 것이 아닌 추리 게임에 카페풍의 모던한 인테리어, 매장 곳곳에 비치된 재미적인 요소까지 갖춰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아울러 호프집 성공의 핵심은 맥주의 맛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해당 브랜드는 비열처리 저온숙성 맥주 전문점으로써 생맥주를 영하의 온도에서 40여 시간 숙성하고 전용 냉동고에 맥주잔을 -25도로 보관하여 얼린 후 순간 얼음이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맥주컵이나 유리컵이 아닌 스테인레스컵에 생맥주나 음료를 담아 캔 형태로 밀봉하는 장비인 캔시머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 각자의 캔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가 하면 생맥주, 하이볼, 칵테일 소주 등을 테이크아웃 해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에 더해 '맥탐정홉스'는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메뉴들에 자체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라인까지 60여 가지의 호텔급 퓨전요리를 갖추고 있으며 저녁 식사 대용의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어 1차부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샵인샵 형태의 콜라보로 운영되는 배달창업 전문점 '오늘도돼지'의 메뉴는 기본 삼겹살을 비롯해 간장삼겹살, 마늘삼겹살, 매운삼겹살 등으로 가심비가 높다는 점이 인기요인이며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의 배달 주문이 폭주 중이라는 후문이다. 주방 운영에 있어서 조리에 대한 부담도 해소해 눈길을 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원팩시스템 및 표준화한 메뉴얼 제공으로 초보자도 수월하게 조리가 가능해 고임금의 전문 주방장을 고용할 필요 없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가맹비 면제를 비롯한 특별 혜택, 다양한 대출 지원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어 남자소자본 창업이나 여자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업종변경 상담 요청도 많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운영중인 음식점이나 술집 등 요식업 매장에서 업종변경창업 할 경우에는 기존 주방기기 및 집기류 등 활용 가능한 시설물들을 재활용하고 최소 시공만 하는 업싸이클링 방식으로 소액창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해당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맥탐정홈페이지나(www.hops301.com) 오늘도돼지(www.todaypig.com) 를 참조 후 대표전화(1522-8521)를 통해 가능하다.


 



기사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