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유통

완정역 장어구이 - 불타는 풍천장어

by 연합N뉴스 2022. 12. 26.

인천 서구 검단 롯데마트 근처에 있는 '불타는 풍천장어'는 장어구이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커피나무 숯에 초벌 된 풍천장어를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안동산 부위별 한우와 한돈도 내놓고 있다.

고창 지역의 음식으로 유명한 장어구이는 특제 소스에 생강채를 섞어 그냥 먹어도 좋지만 쌈과 곁들여 먹으면 장어 특유의 육즙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장어구이로 인해 다소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은 고소하고 담백한 장어탕이 잡아주니 이 또한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장어구이와 장어탕을 처음 접하더라도 "불타는 풍천장어"점원들이 친절히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준다. 첫 방문에 추천받은 방식으로 장어구이를 구워 먹고 나면 이후부터는 가장 맛있게 먹은 방법으로 맛을 즐기면 된다. 참고로 대부분의 손님들은 장어탕 국물에 밥을 말아서 술안주로 먹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정육코너에서 장어구이, 한우, 한돈 모두 먹을 수 있는 양을 고를 수 있다. 장어구이 기준 일반적인 성인 남성이라면 한 마리를 추천한다. 겉보기에도 양이 많아 보이지만 먹다 보면 꽤 배가 차오르니 주의해야 한다. 음식을 먹고 나면 제공되는 따듯한 커피 한 잔도 놓칠 수 없다. 야외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니 소화도 시킬 겸 티타임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다.

음식이 나오기까지 10분가량 소요되기에 "불타는 풍천장어"를 방문할 땐 미리 전화로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불타는 풍천장어"는 휴일 없이 오전 11시 00부터 밤 12시 30분까지영업하며(손님이 있을때까지 영업)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