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유씨텍, 국산 애니록스 초음파 세척기 시제품 개발 및 테스트 진행

by 연합N뉴스 2023. 1. 31.

‘애니록스 롤러 초음파 세척기’ 전문 제조업체 (주)유씨텍이 기존에 유통 중인 초음파 세척기 제품보다 성능이 우수한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테스트에 돌입했다.

그동안 많은 인쇄소가 이용한 세척방법은 주먹구구식으로 콜라, 약품 등을 이용하여 세척하거나, 고가의 영국, 독일 세척장치를 사용하는 식이었다. 하지만 콜라, 약품 등을 이용한 세척법은 롤러가 망가질 가능성이 크고, 해외 세척장치는 고장이 나면 AS를 받기 어려워 인쇄 납품기일을 못 맞추거나 주문이 중단되는 등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주)유씨텍의 애니록스 초음파 세척기 개발은 국내 인쇄소들에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이라 예상된다.

㈜유씨텍이 기존 세척장치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하게 된 자사 시제품은 ㈜유씨텍의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근 테스트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국산 초음파 세척기는 기존에 문제점을 가진 제품과 달리 전체 면을 포괄하는 넓고 세밀한 세척력과 모든 롤러를 세척할 수 있는 호환성을 자랑한다. 성능뿐만 아니라, 국산 제품으로 빠른 AS 대응이 가능하며, 수입산 대비 저렴하여 가격경쟁력에서도 높다는 장점도 있다.

㈜유씨텍 유완호 대표는 “많은 인쇄소에서 주먹구구식으로 롤러를 세척하여 고장 등 피해를 보는 악순환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국산 초음파 세척기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 애니록스 초음파 세척기에 많은 관심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유씨텍은 애니록스 초음파 세척기 판매뿐 아니라 세척기 유지보수 및 세척서비스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