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산지역업체 ‘에스위너스’ 해양수산부장관상 수상

by 연합N뉴스 2022. 11. 17.

주식회사 에스위너스(사장 최우림)가 2022년 해양수산과학기술 주간(2022년 11월 8~11일)에 개최된 '2022년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시상식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산업진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은 매년 해양수산 분야 과학기술 발전 등에 기여한 산·학·연 종사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한 상으로, '산업진흥 부문'은 해양수산 연구개발 우수성과를 통해 경제적·사회적 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에스위너스의 수상은 국내 최초 개발된 냉동컨테이너 상태 감지용 IoT 장비 및 통합정보플랫폼의 사업화에 성공하여, 기술의 우수성 및 사업화 실적의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주식회사 에스위너스는 2011년 설립 이래 IoT 디바이스 및 무선통신기술, 클라우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기술에 대한 우수한 개발역량을 보유한 업체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정부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우수 인증을 취득하는 등 부산지역에서 경영활동을 하는 신기술 기반의 지역선도기업이다. 

 

최근 국적 선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국적 선사의 컨테이너(냉동·냉장, DRY, 오픈 등)에 IoT 장비 및 연동 솔루션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동아대 등 14개 기관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컨테이너 상용화 기술개발 사업(해양수산부)을 공동 수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스위너스는 “장기적으로 증가하는 냉동컨테이너 화물 유치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여 국내 항만 물동량 증가 및 국내 경제발전을 위하여 미약하지만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