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스타트업 인터뷰] MZ세대를 넘어 노년층까지 사로잡은 단백질쉐이크 인기비결은?

by 연합N뉴스 2023. 3. 14.

MZ세대의 전유물이었던 다이어트와 외적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이 각광 받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시장 규모는 2018년 800억원에서 2021년 3,000억원대 중반까지 급성장 했다. 이제는 운동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전 연령대가 즐기는 자기계발을 위한 식품으로 발전하고 있다. 오늘은 특별한 단백질쉐이크를 개발한 농업회사법인 (주)백세 김인섭 대표를 만나본다.

Q. 대표님 안녕하세요. 이번에 단백질쉐이크를 개발하셨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A. 네 맞습니다. 2020년부터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도 했고 특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사태와 한미금리 인상 덕에 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다보니 가성비 좋고 남녀노소 쉽게 접할 수 있는 한끼 식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네 이번에 단백질쉐이크를 출시하면서 와디즈에도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다고 들었습니다.

A. 네 고객분들께서 저희가 개발한 ‘곡기쉐이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목표 대비 1,510%를 달성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Q. 어떤 제품이길래 이렇게 큰 성과가 났을까요. ‘곡기쉐이크’만의 특징이 있나요?

A. 네 저희가 궁극적으로 ‘곡기쉐이크’에게 바라는 것은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침에는 바쁘고 점심에는 업무에 치여 제대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돌림CAP을 열어 물만 부어주면 편리하고 든든하게 섭취 가능할 수 있도록 포장 형태까지 신경 쓴 제품입니다. 특히 저희는 단순히 단백질만을 담은 것이 아니라 전통원료를 바탕으로 좋은 성분을 가득 넣었습니다. 치커리 식이섬유와 프락토 올리고당, 17종 혼합 유산균 1,000억 마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Q. 정말 좋은 성분이 많이 있는데요. ‘곡기쉐이크'에는 식물성과 동물성 단백질 모두 있다고 하던데요

A. 네 맞습니다. 저희는 동물성 단백질 뿐만이 아니라 식물성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동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합니다. 이 부족한 성분을 식물성 단백질이 채워주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두가지를 함께 담았습니다.

Q. 단백질 함량도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 네 저희가 곡물과 고구마맛 2가지인데요. 각각 17g과 15g으로 충실하게 담았습니다. 특히 저탄고단으로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높여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키며 성인 한 끼 기준 700~900kcal로 보았을 때 1/4에 해당하는 저칼로리 식품으로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Q. 네 정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앞서 얘기해주신 제품 종류에 대해 더 말씀해 주신다면요?

A. 곡기쉐이크는 2종 컨셉을 가지고 개발되었는데요. 첫째로 달달한 고구마맛은 ‘보기보양(補氣補陽)’으로 힘을 보충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두번째로 고소한 곡물맛은 ‘보음보혈(補陰補血)’로 부족해진 혈액과 기능을 강화하고, 몸의 피를 돕는 조형작용을 증진합니다.

Q. 독자 분 중에 보음보혈이나 보기보양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설명 부탁드립니다

A. 한의학에서 보약은 ‘부족한 것을 보충하고 그것을 잘 자라게 양육한다’는 뜻입니다. 보약은 작용하는 바에 따라 ‘보기, 보양, 보음, 보혈’ 4가지로 분류하고 처방합니다. 한방원료를 이용해 제품을 개발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백세만의 노하우를 담아 단백질쉐이크와 한방원료의 궁합을 이용하여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고민하고 노력하여 탄생시킨 제품입니다.

Q. 네 정말 한국인에게 필요한 ‘단백질쉐이크’네요. 식사대용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A. 물론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대용 뿐 아니라 몸매 관리가 필요한 다이어터분들 요가나 필라테스 그리고 등산 및 골프 라운딩을 다니시며 간편하게 체력 보충하셔야 할 때도 물에 타서 쉽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죠. 또한 아무거나 먹일 수 없는 우리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서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헬스나 수영을 하고 나서 큰 에너지 소모 후에 든든하게 먹고 있습니다.

Q. 이렇게 좋은 곡기쉐이크,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A. 네 현재 자사 스마트스토어에 올려둔 상태입니다. 네이버 포털에 ‘곡기쉐이크’만 쳐도 51군데의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게 유통망도 넉넉히 구축해두었습니다.

Q. 앞으로 백세의 목표는 무엇인지요?

A. 네 저희의 목표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 아이가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먹거리’입니다. 식품을 취급하는 사업장에서 기본이기도 하지만, 실제 식당에 가보면 그런 집이 많이 없는 것처럼 초심을 지킨다는 일이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음식이 약은 아니지만 꾸준히 장기복용할 때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안전하고 좋은 먹거리를 위해 발전하고 노력하며 더 좋은 식품 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aturalthebeauty/products/80238244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