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과학

대자연코리아 ‘류창열’ 회장,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대상 수상

by 연합N뉴스 2022. 11. 3.

㈜대자연코리아 류창열 회장이 지난 10월 28일 오후 2시 30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한국 프레스센터 20층에서 열린 ‘2022년 제26회 장영실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IoT 전이원소를 이용한 비만 예방 기능성 식품개발 부문 대상’ 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사)과학선현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 가 주최하고,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조직위원회’ 가 주관하며 초청인으로는 (사)과학선현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 정근모 명예회장이 초청되었고, 기념사는 (사)과학선현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 법률고문인 박찬종 (전) 국회의원이 낭독하기도 했다.

 

행사의 사회는 인기 배우인 최준용 씨가 사회를 맡았다.

 

대자연코리아 류창열 회장은 지난 2000년 10월경부터 (재) ‘비만클리닉센터’를 설립을 시작으로 2001년 5월에 국내 최초로 (사) ‘디톡클리닉센터’ 을 설립하여, 지금까지 꾸준하게 친환경 제품을 개발·발굴하여 제조 생산해 왔다.

 

또한 지난 2007년 4월, ㈜롯데제약 ‘숙취해소음료 부문’ B2B 기술제휴 및 전국 총판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20007년 9월에는 ㈜한라웰스텍 ‘정수기. 무농약이기. 이온샤워기’ B2B 기술제휴 및 전국 총판 대표이사를 하였고, 2017년 4월, ㈜대자연코리아 회사를 설립하여 대표이사에 재직하면서 여러 친환경제품과 무독성·무자극 인체에 무해한 제품들과 기기들을 직접 개발·발굴해서 제조에 생산까지 하고 있다.

 

류창열 회장은 이날 수상에서 수상자 대표로 수상소감을 낭독하기도 했다.

 

류 회장의 수상소감은 “우선 수상자 대표로 인사드림을 뜨겁게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또한 이렇게 훌륭하신 분들을 모시고, 단상에 서게 된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겠습니다.” 라고 하면서, “우선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대상을 받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진심으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겠습니다. 오늘 대자연코리아는 물론 수상받는 기업의 잔칫날이기도 합니다. 우리 중소기업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지구의 친환경 분야에 보탬이 되고자 끊임없는 발명을 할 것이고, 비만과의 전쟁에 앞장서서 전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명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낭독했다.

 

대자연코리아의 주력 제품으로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며, 농림축산부 와 농진청(농업실용화재단)과의 기술 특허를 이전받아 개발된 숙취 해소 음료인 ‘더 스피드’ 숙취해소 음료와 대사성질환 개선 및 공복 유지 음료인 칼로핏 다이어트 음료가 있으며, 그 외에도 20여 가지의 생활용품과 음료 식품들이 있다.

 

마지막으로 지난 8월 24일 대자연코리아에서 ‘고전압 수중 전기분해 방식’ 의 하나인 기포 플라즈마 전기분해 장치인, 악취분해 기술 IoT를 활용한 살균수 제조 장치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