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과학

올케어회계 ,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에 따른 업무관리 프로세스 선보여

by 연합N뉴스 2022. 11. 3.

 고령화시대가 빠르게 눈앞으로 오고 있다. 2022년 900만명을 넘어선 65세 이상 우리나라 고령인구는 2070년에는 전체 인구의 절반에 육박할 전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기준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901만8000명이다. 전체 인구 중 17.5%가 고령자라는 의미로, 2년 뒤인 2025년에는 고령인구 비중이 20.6%로 초고령사회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우리나라에서는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여 노후의 건강증진 및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함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회보험제도가 있다. 

 

이러한 제도로 장기요양보험료 재원으로 운영되는. 장기요양기관은 재무회계의 명확성, 공정성, 투명성을 기하고 사회복지정보시스템에 공통관리 기능을 부여 받아서 기초등록, 결의 및 전표관리, 장부출력, 보고서 등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민간 장기요양기관들은 사회복지법인과 달리 별도의 회계담당 직원을 두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비용적인 면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직원을 채용하기 어려운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에 “올케어회계” 는 이러한 기관의 애로사항을 인지하고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를 관리하며 주무관청 지도점검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결산서작성, 사회복지정보시스템회계입력, 회계장부제작, 근로자에 대한 소득세신고, 노무관리 등 합리적인 비용으로 올케어서비스(all-care-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