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언택트 시대 MZ세대를 위한 온라인 운세 서비스의 확대'

by 연합N뉴스 2023. 2. 13.

● MZ세대의 비대면 운세 상담 서비스의 사용량 증가

신년 운세 풀이, 사주, 궁합, 토정비결 등 점술 서비스가 MZ세대 이용자를 타겟으로 한 비대면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가 3주년을 기념해 3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분야를 집계하여 발표한 결과를 보면 운세·사주가 1위, 타로가 2위 였다. 또한, MZ세대 에서 두드러진 사용량을 보이는데 지난해 전체 운세 관련 상담 이용자 중 20대는 39.5%, 30대는 38.4%로 약 78%의 비율로 확인됐다.

신점·사주·타로·운세 등 점술 관련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규모는 최근 5년간 약 3배 이상 커졌으며 COVID-19까지 겹치면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사라지는 비대면 온라인 상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났다. 모바일인덱스 집계 결과 ‘점신’, ‘헬로우봇’, ‘천명’ 등 운세 상담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6월 대비 12월 모두 증가했다. 

또한, 정부 기관 및 벤처투자자(VC)를 통한 투자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온라인 운세 상담 서비스 분야는 지난해 3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도 선정됐으며, 벤처투자자(VC)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후속 단계(프리시리즈B) 투자를 유치 등 투자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 화상으로 직접 만나보는 운세 상담 서비스 ‘일생공감’ 출시


주식회사 바로자바는 기존 전화상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눈으로 직접 보는 화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신뢰감 있는 상담을 경험할 수 있는 ‘일생공감’을 출시 하였다.

자체 개발로 만들어진 화상 서비스와 전국을 돌며 직접 선별한 전문 상담 선생님들을 통해 기존 전화 상담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인 보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화상뿐만 아니라 전화, 방문 상담 또한 이용할 수 있다.
‘일생공감’은 이달 말, WebGL 기술을 적용한 3D 기반의 온라인 소원성취 연등 달기와 기왓장 서비스를 출시하여 고객들의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주 및 타로 강좌 등 다양한 서비스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화상 서비스로 더욱 신뢰성 있는 온라인 운세 상담 ‘일생공감’은 현재 신규 오픈 이벤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쿠폰 및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생공감’ 서비스는 구글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웹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