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과학

최고의 영상에 놀랄 준비 되셨나요? 우승작도 뽑고 상금도 나눠 가지세요, 쇼플러스에서!

by 연합N뉴스 2023. 3. 29.

“오~ 맙소사”가 저절로 나오는 비주얼부터,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유쾌한 코미디, 신나는 노래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경연이 매일 펼쳐지는 새로운 경연 플랫폼 쇼플러스(이하 쇼플)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바로 “놀랄 준비 되셨나요?”가 될 것이 다. 쇼플을 알면 놀라게 되는 첫 번째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즐기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승상금을 나눠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자신이 후원한 컨텐츠가 우승을 하게 되면 우승상금을 우승자와 함께 나눠 갖는 방식의 경연인데, 따라서 우승 잠재력이 있는 동영상을 알아보는 안목이 있으면 꿩도 먹고 알도 먹을 수 있다. 

두 번째로 놀라게 되는 점은 경연의 전과정이 완전 투명하게 공개되어 공정한 심사가 보장된다는 점이다. 전문 심사위원을 따로 두지 않고 시청자들의 참여만으로 우승작 을 뽑기 때문에 누구나 심사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따라서 자신이 좋아하는 컨텐츠가 우승하도록 홍보하고 응원하면 점수가 점점 높아져 우승확률이 높아지게 된다는 점이다. 우승상금을 나눠 가질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안목이 있는 시청자에게는 보고 즐기고 상금도 탈 수 있는 1석 3조의 새로운 놀이터가 생기게 된 셈이다. 세 번째로 놀라게 되는 점은 당대의 내노라 하는 창작자들이 모두 모여 재능을 겨루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주제를 다루는 법이나 표현기법, 영상을 이끌어 가는 방법 등 수준 높은 영상을 보면서 나도 덩달아 수준이 높아지게 된다는 점이다. 경연이라는 형식을 띠고 있을 뿐 그야말로 상생의 장,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가 출현한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쇼플의 잠재력을 일찌감치 알아 본 삼일회계법인은 쇼플 사업의 기업가치를 산정하여 최근에 보고서로 제출하였고, 신리홀딩스는 삼일회계법인의 자문을 받아 투자유치를 시작하였다. 재능 넘치는 창작자, 영감을 주는 컨텐츠, 안목 높은 시청자로 가득 찬 쇼플, 유투브의 인기 동영상을 부러워하기만 했던 영상 제작의 꽝손들은 쇼플에 우르르 몰려가서 우승작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세상이 왔다. 

댓글